본문 바로가기

영통구 이야기

대성장 - 한상A 세트


이번에도 회식으로 들린 곳인데, 특별하게 중국집으로 골라봤습니다~

지인으로부터 추천받아 간곳으로, 조금 외진곳에 있는 중국집!

가게 이름은 성장 입니다~


추천받은 메뉴가 아래처럼 한상A 코스!

6인 회식이었는데, 딱 맞아서 이곳으로 결정~. 한사람당 2만원 정도니 괜찮기도하고 사실 궁금하기도 해서리 가봤습니다.


일단 미리 들은 말은 

"양이 엄청나서 남길정도다!"

였는데, 실제로 그러했습니다. ㅋ



메뉴는 위에 있는 6가지 메뉴로 순서대로 나옵니다~.


도착시간에 맞춰 미리 요리 주문해놓았는데,

미리 만들어 놓은게 나오다보니, 쪼오금 맛이 덜했던건 사실.


앞으로는 중식은 무조건 가서 주문하도록 해야겠네요 ㅎㅎ.


뜨끈한 맛에 먹기도 하니 말이죠~



아래와 같은 모습!

누가봐도 중국집~



연회석은 꽤 넓군요 ㅎㅎ.

가운데 메뉴들 보면, 1인 메뉴가 많네요. 주변에 원룸들이 많아서 그런것 같긴해요 ㅋ



기본 셋팅~

요건 사모사인지 세모난 만두인지... 뭐 비슷비슷



아, 그리고 혹시나 세트메뉴로 부족하면 개인 면류 먹으려고 가격대를 슬쩍 봤습니다~.



첫번째로 나온 장피! 톡쏘는 맛이 일품~



두번째 메뉴인 산슬(溜三絲)!

유산슬의 산슬(三絲)이 3가지를 채썬 것이라는 의미인데, 보통 세가지란 고기 / 해산물 / 채소 라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 돼지고기 해물 버섯 등이 들어가죠.!

유는 기름유로 기름에 볶았다는 의미.


해석하면 말그대로 조리된 비쥬얼 ㅎㅎ



요건 딱봐도 천탕수육!! ㅋ



그리고 요건 조기!

라조기는 닭튀긱ㅁ을 매콤하게 볶은건데... 유래를 찾아보니 지역으로부터 시작된 용어더군요



이건 천탕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고추잡채!!!

전 이게 맛있더라구요 ㅎㅎ


근데 마지막에 나와서 이미 배부른 상태라 ㅠ.ㅜ


6개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것은 라조기!!

(뭐, 나오는 순서가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을지도 ㅎㅎ)




음, 일단 추천해주신 분의 예언대로 좀 남았습니다. ㅋ

양은 진짜 많더라구요.


밥보다는 술안주로 찾으시면....

술 진짜 많이 먹을 것 같습니다. ㅎㅎ


메뉴들도 괜찮고, 술안주로는 가격대비 양 진짜 괜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