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달구 이야기

수원 나혜석 거리 곰탕전문점! 매온당

요즘 주말에 시간날때마다 탕들을 먹으러 다닙니다.

주된 요리는 설렁탕과 갈비탕 그리고 곰탕!!


수원에서는 갈비가 꽤 유명하기 때문에 

유명한 갈비집들을 중심으로 갈비탕을 먹으러 가기도 하고, 은근히 포진되어 있는 설렁탕과 곰탕집들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방문했던 곰탕집 소개입니다.


수원의 인계동 나혜석 거리에 있는 온당 이 그 첫번째 주인공이네요!!


회사 지인의 소개로 들려본 곳.

일단 요약하자면 가격도 무난하고 정말 맛있습니다.

이날 아점도 안먹고 점저로 하루에 한끼를 먹은터라 어드밴티지가 주어지긴했습니다만!!


정말 괜찮은 곳. 추천!!



대략 요런 모습! 인계동이 본점이네요.



위치는 인계동의 나혜석 거리와 효원공원 사이 길거리에 있습니다.!



메뉴는 많지 않습니다. 딱 이정도!

특곰탕은 양좀 많이 나오고, 다른 그릇에 나온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그냥 곰탕에 도전하였습니다.

가격은 7,000원으로 무난한 편~


아, 그리고 짜투리 지식으로!!

곰탕과 설렁탕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저도 급 궁금해져서 검색해보니,요리법은 비슷하지만 재료에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곰탕 : 내장과 고기를 주로 넣고 뼈는 거의 없음

설렁탕 : 뼈로 낸 국물

둘다 고기 부위가 나오긴하는데 주로 국물낸 재료가 다릅니다.

그래서 드실때 자세히 기억해보시면 곰탕 국물이 설렁탕에 비해 덜 진합니다.


설렁탕은 보통 양지머리 편육이 몇점 들어가지만, 곰탕은 내장부터 골고루 들어가는 것이 또한 차이.

프렌차이즈등에 의해 다양해지면서 구분이 사실상 모호해지고 있다는 것.



아무튼 곰탕 등장이요~!

처음에 보고 어라? 양이 왜이렇게 작지? 

이런생각을 하게되는데, 안에 들은 고기와 면을 넣어서 밥한그릇 먹으면 진짜 배부릅니다. ㅎㅎ



탕 음식들의 포인트는 역시나 김치!

김치 빼놓을 것 없이 맛있습니다. 국물이랑 계속 먹게되네요 ㅎㅎ



요건 조개젓갈이라고 하는데, 밥이랑 곰탕 국물이랑 먹으면 딱입니다.

진한 오징어젓갈과는 많이 다릅니다. 밥이랑 먹으면 맛남!

마트에서 파는 오징어젓갈과는 완전 다른 맛~



대파들을 송송 넣어주고, 식사시작!



처음 보기와는 다르게 안에 고기들도 넉넉히 들어 있습니다.!



고기한점 올려서 밥에 올려봤네요. ㅎㅎ



어느정도 먹고나서 면사리도 투척~!



처음에 면사리도 너무 조그마해서 살짝 실망했는데, 먹다보니 만족!



자자, 한입 드셔보시죠~!.

전 아무래도 설렅아보다는 요런 곰탕이 맞나봅니다.


정말 간만에 곰탕 다운 곰탕을 여기서 먹었네요.

이번에 포스팅하면서 설렁탕과의 차이도 알게 되고, 나름 알찼네요 ㅎㅎ.


수원에서 밥한그릇 뜨끈하게 말고 싶으시다면, 진짜 강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