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통구 이야기

무근지와 통고기 집의 무근지 두루치기!


후배가 지존급 김치찌개집을 발견했다고 하여 찾아가 본 곳으로,
가게 이름은 근지와 고기 란 곳!


두루치기나 생고기 김치찌개 이런거 꽤 좋아하는 편이라 한번 찾아가봤습니다.~

※무근지는... 묵은지를 좀 풀어서 쓴 표현이겠죠??



대략 위와 같은 조금 외진곳에 위치!



꽤 구석에 있긴한데, 심플하고 깔끔한 곳입니다.

이날은 점심먹으러 찾아갔지만, 저녁으로 소주한잔 하고 싶은 곳 ㅎㅎ



메뉴들은 대략 요렇습니다.

메인인 무근지 두루치기와 삽겹살초벌구이 2개. 심플하니 참 마음에 듭니다. ㅎㅎ


이번에 시킨건 무근지 두루치기와!!! 빠질 수 없는 계란말이~



짜잔~! 두루치기라고 하긴 조금 애매한 포지션이긴 한데!!

면사리 투하. 완전 생이 아니라 조금 익혀서 나온 면사리~



걍 공기밥!



그리고 밑반찬들 ㅎㅎ.

이미 두루치기에 고기와 김치가 포함되어 있어 사실 다른건 필요 없지만~!

적절한 계란말이와 매운맛을 중화시켜줄 콩나물과 김!!


김에 밥+김 싸서 먹는 맛이 있습니다.!



보글보글보글!!



깔끔하게 덜어서 먹어봅시다~!

눈으로 드셔보아요 ㅎ



으아, 요거 사진이 진짜 맛있게 찍혔네요.

밥이랑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여기 가격대도 적당하고 진짜 강추네요 ㅎ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왕 계란말이!!

집에서 요렇게 만들어보고 싶은데.... 실력이 안되서 ㅠ.ㅜ

"나중에... 왕계란말이랑 활화산 계란찜 만들 수 있는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

는 생각을 0.8초간 해봤습니다. 아하하



진짜 김치찌개/두루치기 와 계란말이는 최고의 궁합인듯 싶네요.

요렇게 적당한 가격으로 배부르게 점심을 해결하였습니다.


혹시 부근이시라면 추천해볼만한 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