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권선구 이야기

메주뜰소반 - 메주뜰소반 정식


예전에 요 골목을 지나가면서 언젠가 한번 가봐야지 하다가 최근에야 다녀왔습니다.

가게 이름은 주뜰소반 이란 곳이에요.


한식을 파는 곳인데, 혼자서는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별로 없는지라 ㅠ.ㅜ

친구가 놀러와서 이기회에 들려봤네요.



위치는 대략 위와 같이 매탄권선역 부근.

다음으로 찾아보니 TV에서 한번 나왔던 곳이로군요 헛.


먼저 메뉴판을 보시죠~



요렇게 정식메뉴가 있는데,

이왕 처음와본거 제일 비싼 메주뜰소반정식으로!!!!

된장전골과 떡갈비, 고등어구이, 양념게장이 나오는군요 후후.



다른 메뉴들은 대략 이런데...

보시다시피 대부분이 2인이상 ㅠ.ㅜ


음, 혹시 다음에 가게되면 안동간고등어정식이나 혼자 먹으러 가봐야겠네요 캬캬.



재료는 일단 대부분 국내산!

음 게장은 바레인산 꽃게로군요 하하.;;;



나름 된장찌게가 메인인 곳인지라 이런 글들도...

된장의 오덕을 깨우치고... 어쩌구.. ㅋㅋㅋ



오오, 그리고 드디어 나온 된장전골!!!

비쥬얼부터 좋습니다. ㅎㅎ



그리고 반찬들도 셋팅이 되었습니다.~! 푸짐푸짐!



이건 나물들인데, 정말 괜찮습니다.

그냥 밥이랑 먹어도 맛있는 반찬들!!

요건 세개다 밥에 고추장이랑 비벼서 먹으라고 알려주십니다.



아주 조그마한 떡갈비 두점인데, 은근히 맛있음!



요건 고등어자반구이~!

짭짤하니 밥이랑 비벼먹기 좋아요~



양념게장으로 밥과 잘어울리죠 ㅎㅎ.

리필해달라고 말하고 싶었지만.... 안해줄것 같아 그냥 다른 반찬 먹었네요;;

뭐, 양으로 따지자면 먹을 다른 반찬도 많아서 말이죠 ㅋ



이건 걍 반찬들.



밥싸먹으라고 요렇게 김치와 장도 하나 줍니다. ㅎ



반찬들을 좀 먹다보니, 요렇게 된장찌개가 끓고 있네요!!



캬아, 이 움짤 마음에 드네요 :)



요렇게 좀 덜어봤습니다. ㅎㅎ



아까 그 나물은 요렇게 밥위에 올리고~



고추장에 참기름 한방울!



섞어주면 요렇게 완성~!



너무 조금해서 기대안했던 떡갈비인데, 진짜 맛있었네요.

나름 데코로 대추인가? 뭔가 올라가 있습니다.



그리고 쌀밥에 게장으로 마무리이~




가격만 제외한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비싸다는게 가격에 비해 질이 나쁘다는게 아니라 좋은 재료로 다양하게 나와서 값이 비싸다는 이야기에요.)

밥이 생각난다면 2인이상이서 방문할만한 곳임은 분명하네요.



혼자가기엔 아직 뻘쭘 하하;;

'권선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터설렁탕 - 설렁탕  (0) 2016.04.27
예가도가니 - 특설농탕  (0) 2016.04.23
한양설렁탕 - 마늘설렁탕  (0) 2016.03.31
천지연 - 갈비탕  (0) 2016.03.29
양가네감자탕 - 묵은지감자탕  (0) 2016.03.25